본문 바로가기
여행.항공.호텔.축제

오사카 항공권 제주항공 + 에어서울 수하물 합산 (후기 꿀팁)

by treemon 2024. 3. 12.
반응형

지난겨울 인천-오사카행 항공권은 제주항공을 이용하고, 오사카 간사이공항-인천공항 항공권은 에어서울을 이용한 후기를 풀어볼까 합니다.

제주항공을 이용해서 오사카에 가시는 분들은 꼭 보셔야 할 이용 팁과 에어서울 수하물 기준, 제주항공과 에어서울을 비교해서 알려드릴 테니 꼭 끝까지 봐주세요.

오사카 항공권

편도 항공권 금액

오사카-항공권-에어서울-제주항공-공항-터미널-수하물
오사카-항공권-제주항공-에어서울-수하물-합산-허용량-공항-터미널
오사카 항공권 제주항공 에어서울 수하물 허용량

 

일본 오사카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가는 여행지 중 하나인 만큼, 대부분의 항공사가 취항하고 있어 항공사 선택폭이 넓은 편입니다.

따라서 본인이 원하는 시간대의 항공편을 선택하게 될텐데요. 1시간 50분이라는 비교적 짧은 비행시간 때문에 좁은 좌석이나 기내서비스 등 다소 불편함을 감수하더라도 저렴한 저가항공사를 선택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사카-항공권-제주항공-에어서울-수하물-합산-허용량-공항-터미널

 

제가 갔던 12월에는 오사카 항공권이 3, 4, 5월보다 비싼 가격이었는데요. 오사카 항공권 성수기는 겨울인 걸까요..

10월 말부터 비싸지기 시작해 1, 2월 까지는 편도가 20만 원대로 왕복으로 했을 때 40~50만 원대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오사카-항공권-제주항공-에어서울-수하물-합산-허용량-공항-터미널
오사카-항공권-에어서울-제주항공-공항-터미널-수하물
오사카 항공권 제주항공 에어서울 수하물 합산 허용량

 

여행 성수기인 5월로 오사카 항공권을 검색했을 때도 최저가 기준 왕복 30만 원 정도에 구입이 가능한 것으로 보입니다.

보통은 같은 항공사에서 왕복권을 구입하시는데, 선호하는 시간대별로 가격까지 가장 베스트인 항공사를 선택해서 편도로 구입해도 나쁘지 않습니다.

 

저의 경우 갈 때는 제주항공을, 올 때는 에어서울을 이용했는데요. 같은 제주항공을 이용하는 것보다 약 5만 원 정도 저렴해서 각각 편도로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그래도 지금 일본 오사카 항공권을 구입하는 것보다 많이 비쌌었네요.

 

오사카-항공권-제주항공-에어서울-수하물-합산-허용량-공항-터미널오사카-항공권-에어서울-제주항공-공항-터미널-수하물
오사카 항공권 제주항공 + 에어서울 수하물 합산 후기

 

오사카 항공권 월별, 날짜별 최저가 검색

오사카-항공권-제주항공-에어서울-수하물-합산-허용량-공항-터미널
오사카-항공권-에어서울-제주항공-공항-터미널-수하물
오사카 항공권 제주항공, 에어서울 수하물 합산 허용량 후기

 

꼭 가야 하는 날짜가 아니라면 월별 항공권 가격을 검색해서 가장 저렴할 때 구입해서 떠나시는 게 가장 이익입니다.

해외여행의 시작은 항공권 구입이지만, 이 외에도 호텔, 교통비, 식비, 입장료, 기념품비 등등 여행경비가 많이 나가게 되어있는데요.

항공권에서 절약할 수 있다면 여행경비의 부담이 많이 줄어들 것입니다.

 

오사카 여행 2박 3일로 간다면 (자유여행 코스, 준비물, 선물)

 

오사카 여행 2박3일로 간다면 (자유여행 코스, 준비물, 선물)

두 달여 전 다녀온 오사카 여행을 이제야 포스팅하네요. 한국은 추운 겨울이었지만, 오사카는 봄처럼 따뜻했는데요. 입고 간 옷도, 가져간 옷도 모두 실패했기 때문에 일본 오사카 여행 계획이

treemono.com

 

오사카 항공권 성수기는 피하자

위에서 언급했듯이 일본 오사카 항공권을 검색했을 때 겨울이 타 계절 대비 왕복항공권 구입 기준 약 20만 원 정도는 더 비쌌는데요.

겨울뿐 아니라 요일별로도 항공권 가격은 차이가 많이 납니다. 직장인들이 주로 선호하는 주말여행은 항공권도 더 비쌉니다.

 

주말을 앞뒤로 금요일부터 토요일, 일요일, 월요일까지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화요일, 수요일, 목요일은 비교적 저렴한 항공권을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항공권 비교를 통해 조금이라도 저렴하고, 이동하기 좋은 황금시간대를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오사카 제주항공

오사카 항공권 제주항공, 에어서울 수하물 합산 허용량

 

일본 제주항공 수하물 허용량

1. 위탁 수하물

- 1명당(성인/소아) 1개, 개당 15kg

- 각 수하물의 총 규격(길이+폭+높이)은 203cm를 초과해서는 안됩니다.

(괌/사이판 : 무료 수하물 2개 이상 위탁 시, 2개의 수하물을 합한 세 변의 합이 273CM 이내)

- 수하물 합산 가능 ( 괌, 사이판, 미주노선은 합산 불가 )

- 우선 수하물 (빠른 짐 찾기 서비스) 가능 / 국제선: 1개당 5,000원

- 1개의 수하물의 3면의 합이 203cm 이내이며, 무게는 32kg까지만 위탁이 가능합니다.

 

 

2. 휴대수하물

- 기내 수하물은 1인당 1개(10kg 미만) 휴대할 수 있습니다.

- 필요시 개인 소지품 1개까지 추가 가능합니다.(노트북 컴퓨터, 서류가방, 핸드백, 면세품가방 등)

- 기내 허용 수하물을 초과하여 면세품을 구입하는 경우, 항공기 탑승 시 탑승구 위탁 수하물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제주항공 탑승하는 곳: 인천공항 1 터미널

 

오사카-항공권-에어서울-제주항공-공항-터미널-수하물오사카-항공권-제주항공-에어서울-수하물-합산-허용량-공항-터미널오사카-항공권-에어서울-제주항공-공항-터미널-수하물
오사카 항공권 제주항공, 에어서울 수하물 합산 허용량

 

오사카행 제주항공 이용 후 나가는 곳

 

* 제주항공을 이용해서 오사카 간사이 공항으로 가시는 분들은 꼭 알아두셔야 할 것이 있는데요.

저도 떠나기 전, 오사카 간사이 공항 도착 후 난바에 있는 호텔로 가는 길을 많이 검색해 보았습니다.

간사이공항 1 터미널에 도착한 다른 분들의 후기를 보고 가니 간사이 공항에서 아무리 찾아도 블로그에서 보았던 그 길이 없는 겁니다. 캐리어를 끌고 나와서 헤매느라 도착해서부터 멘붕이었는데요.

 

오사카-항공권-에어서울-제주항공-공항-터미널-수하물오사카-항공권-제주항공-에어서울-수하물-합산-허용량-공항-터미널
오사카 항공권 제주항공, 에어서울 수하물 허용량, 합산

 

제주항공은 간사이공항 2 터미널에 도착합니다.

2023년 4월 1일부터 2 터미널로 변경되었다고 하는데요.

터미널 2 국제선 청사는 간사이공항역 에어로플라자 1층에서 무료 셔틀버스를 타고 이동하셔야 합니다.

나와서 2층으로 올라가면 라피트 타는 곳이 바로 보인다고 했는데 왜 안 보이는지 빙빙 도느라 시간과 체력을 잡아먹히지 마시고, 꼭 모든 수속을 마치고 건물 밖으로 나와서 셔틀버스를 기다렸다가 타고 바로 1 터미널로 이동하셔서 호텔이 있는 곳, 난바로 가는 라피트나 지하철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세관신고

또한 출국심사를 하고 세관신고를 하는 곳이 있는데, 세관신고는 수기작성 하시는 게 오히려 더 간편하게 제출하고 나올 수 있습니다.

입국서류는 1인 1장, 세관신고 서류는 가족당 1장 작성하시면 됩니다.

우리나라는 신고할 물품이 있을 때만 세관신고 서류를 작성하는 방식으로 바뀌었지만, 일본은 신고할 게 없어도 세관신고서류는 무조건 작성해야 하니 참고하세요.

 

오사카 온천호텔 추천 (칸데오 호텔 난바 조식)

 

오사카 온천호텔 추천 (칸데오 호텔 난바 조식)

오사카 온천호텔 찾으시는 분들 많으시죠. 저희는 짧은 2박 3일 일정에 온천을 따로 갈 시간은 내지 못할 것 같아 호텔에서 해결하기 위해 온천호텔을 찾다가 깨끗한 칸데오 호텔을 발견하고 바

treemono.com

 

오사카 에어서울

돌아오는 항공편은 에어서울을 이용했어요. 제주항공보다 좀 더 쾌적한 느낌이었던 건 좌석간격이 조금 더 넓어서였던 것 같습니다.

에어서울 역시 저가항공사로 기내식은 제공되지 않고, 사전에 기내식을 유료로 신청한 사람에 한해 제공되는 점 참고하세요.

단, 에어서울이 지연이 슈가 있다고 들었는데 제가 이용했을 땐 정시 출발했습니다.

 

오사카-항공권-제주항공-에어서울-수하물-합산-허용량-공항-터미널
오사카 항공권 제주항공, 에어서울 수하물 합산 허용량 온라인 체크인

 

에어서울 온라인 체크인 이용시간

국제선 출발 24시간 전 ~ 출발 1시간 30분 전

 

일본 에어서울 수하물 허용량

에어서울- 수하물 합산 가능 (2023년 11월 1일부터)
기내 10kg, 위탁 15kg
우선수하물 가능, 개당 5000원

 

오사카-항공권-에어서울-제주항공-공항-터미널-수하물오사카-항공권-제주항공-에어서울-수하물-합산-허용량-공항-터미널
오사카 항공권 제주항공, 에어서울 수하물 합산 허용량 체크인

 

* 에어서울도 수하물 합산이 되어 이제 일행끼리 수하물 무게를 합산해서 적용할 수 있는데요.

수하물 합산이란, 1인당 위탁 수하물이 15kg이므로 함께 간 일행의 위탁수하물 무게가 10kg라면 내 캐리어는 20kg까지 허용 가능하다는 의미입니다.

 

* 에어서울 위탁수하물 구매 방법은 에어서울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출발 48시간 이전까지 위탁 수하물 구매를 하셔야 합니다.

* 사전 수하물 구매로 1인 1개 (15kg)의 수하물을 추가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일본 노선의 경우 현장에서 수하물 추가를 하게 되면 50,000원이고, 항공편 출발 48시간 전에 사전 구매하면 35,000원에 추가하실 수 있으니, 수하물 무게 초과가 걱정되신다면 미리 구입하시는 것을 고려해 보세요.

* 수하물 추가 구매를 하시기 전에 일행과 합산이 가능한지 충분히 고민해 보세요.

 

돌아올 때는 이런저런 기념품과 선물을 구입하기 때문에 캐리어가 무거워지게 되죠. 이용하시는 항공편의 수하물 허용량과 초과 수하물 금액, 합산이 가능지 등 꼼꼼히 따져보시고 손해 보는 일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오사카-항공권-에어서울-제주항공-공항-터미널-수하물오사카-항공권-제주항공-에어서울-수하물-합산-허용량-공항-터미널
오사카 항공권 제주항공, 에어서울 수하물 합산 허용량, 공항 터미널

 

 

일본 오사카 항공권도 저렴하게 구입하시고 공항 이용, 호텔까지 가는 길을 잘 숙지하셔서 헤매는 일이 없도록 하시면 보다 즐거운 여행이 되시리라 생각합니다. 제주항공, 에어서울 수하물 합산 이용한 후기였습니다. 모두 행복한 여행길 되세요.

 

벚꽃 개화시기 2024 -축제 일정, 명소 BEST8

 

벚꽃 개화시기 2024 -축제 일정, 명소 BEST8

벚꽃이 그렇게 좋냐.. 는 노랫말처럼 연핑크빛 벚꽃을 기다리신 분들 참 많으시죠? 많은 분들이 추운 겨울을 지나 나들이하기 좋은 따뜻한 봄날을 기대하셨을 것 같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벚꽃

treemono.com

 

오사카 날씨 3월 4월 옷차림 & 교토 날씨 (벚꽃 개화시기)

 

오사카 날씨 3월 4월 옷차림 & 교토 날씨 (벚꽃 개화시기)

저는 지난겨울 오사카와 교토에 다녀왔습니다. 3월, 4월은 날씨도 참 좋고, 벚꽃도 피고 여행하기 참 좋은 시기이죠. 지금부터 오사카, 교토에 가시는 분들 참 부럽네요^^ 겨울에 갔어도 한국은

treemono.com

 

 

 

반응형